본문 바로가기

제품리뷰/PC

lenovo @ 레노버 U410 @ #3. 성능 & 벤치마크




↓↓바로가기↓↓

[lenovo U410] #.1 스펙 & 소개

[lenovo U410] #.2 개봉기 & 외형

[lenovo U410] #.3 사용기 & 특징


U410에 대한 마지막 리뷰 입니다^^ 성능을 가늠해 보시는데 작은 도움이나마 되었으면 좋겠네요.

리뷰를 위해, 이런 저런 게임이나 프로그램들을 많이 설치 했는데 조금 미안한 마음도 들구..

당분간 쉬게 해주어야 겠어요 ! 

좋은하루 바람났어제점수는됐거든보고있나


#시야각 & 복구솔루션


원키버튼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뜨게 됩니다.

매우 간결하게 이루어져 있으니, 처음 하시는 분들도 어렵지 않을거에요 ~


보통의 노트북이 원래 이럽니다. 현재까진 말이죠 ~ 좌우시야각은 괜찮지만

상하 시야각은 보시다시피 많이 안좋습니다. 상하 시야각 좋은 노트북 지금까지 1개 봤네요^^ (S사 나인이..)

U410의 문제가 아니라, 아직까지 기술적인 문제이니 크게 신경쓰진 마세요 ~

희망해



# U410 기본 설치 프로그램


Lenovo Smart Upgrade: 각종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관리합니다.

OneKey Recovery: 복구, 초기화, 백업 기능을 수행합니다.

YouCam: 셀프카메라 기능을 수행합니다.

Power Manager: 절전모드 - 풀파워모드를 조절합니다.

Lenovo VeriFace: 얼굴인식 잠금해제 기능

UseGuide: 별도의 사용설명서가 동봉되지 않으며, PDF파일을 통한 설명서를 포함 합니다.

McAfee: 방화벽, 백신 통합 솔루션 입니다.


파워매니저: 자전거, 승용차, 스포츠카, 로켓을 각각 클릭하면, 설정이 바뀌는

초간단한 UI를 하고 있습니다. 절약모드 - 풀파워모드 순 입니다.


셀카 기능 인데요. 동영상 녹화나, 모자이크, 눈뿌리기, CCTV등 재밌고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


# 시스템 정보




610M을 장착한 것 치곤 점수가 그렇게 높아 보이진 않네요. 점수는 점수일 뿐^^



CPU-z와 GPU-z 정보 입니다. 

인텔 3세대 아이비브릿지 기반의 i5 cpu와 Geforce 610M을 장착했습니다.

노트북이다 보니, 큰 스펙을 기대하긴 힘든 것 같네요

분명 울트라북 끼리의 비교에선 우위에 있는 스펙인 건 맞지만요



삼성의 SSD를 사용했네요. u410은 30GB SSD + 500GB HDD 를 장착하고 있습니다^^




# 벤치마크


읽기속도는 SSD만큼 따라가는 모습입니다.

하지만 쓰기속도는.. 뭐 그냥 HDD속도네요 ~ 어쩔 수 없는 결과죠 ^^

쓰기속도를 포기하고 용량을 선택했으니.. 호불호가 갈리겠네요 !

자세한 PC벤치마크 점수를 보고 싶으시면

>> PCMARK7.COM/GFORCE610M,i5 << 이 곳으로 이동하세요 !


# Game Test

-스타크래프트는 보통 사양에서 원활하게 돌아갑니다. 그래픽좋음 으로 설정하면 버벅임이 보이네요'ㅡ'




-마영전은 뭐 잘 돌아갑니다. 간혹 맵을 이동한다 던가.. 보스몹이 죽는 클리어장면 등에서 끊김이 보이네요

그래픽 성능을 많이 기대하진 않는게 좋을 것 같아요 ~